티스토리 뷰

한국 크루즈 여행
한국 크루즈 여행

 

최근에 팬스타그룹이 호화 크루즈페리 '팬스타 미라클호'의 건조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의 크루즈 여행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크루즈 여행
한국 크루즈 여행

 

 

 

 

1. 크루즈 산업의 미래 : 테크놀로지와 환경 중심의 선박 건조


팬스타그룹이 선보인 '팬스타 미라클호'는 기존의 크루즈선과는 다르게 소음과 진동을 크게 줄이는 선형을 채택하였습니다. 더욱이 디젤엔진에 전기모터와 발전기 기능을 추가하여 연료 소모와 배출가스를 크게 줄이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추진 방식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선박 건조 기술의 진보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로, 크루즈 산업이 어떻게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기술의 발전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감안한 선박이 많이 건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크루즈 여행
한국 크루즈 여행

 

2. 다양화되는 크루즈 여행 상품


팬스타그룹은 2002년부터 부산~오사카 정기 크루즈를 시작한 뒤, 2008년부터는 원나잇크루즈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여행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크루즈 상품들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예산을 고려한 것으로, 크루즈 여행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하기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크루즈선사와의 제휴를 통해 동북아시아 크루즈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어, 국제적인 테마의 크루즈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다양화되는 여행 상품은 앞으로 크루즈 여행 산업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킬 것입니다.

 

한국 크루즈 여행
한국 크루즈 여행

 

 

 

 

3. 해양관광 산업의 활성화와 기대


팬스타그룹 창립 33년 만에 크루즈페리를 취항함으로써 김현겸 회장은 해양관광 산업이 더 다채로워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크루즈 여행이 전통적인 육상 여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처 활성화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이제 그 잠재력을 점차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크루즈 여행은 지역 경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결과로 관련 산업들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도 기대됩니다.

 

한국 크루즈 여행
한국 크루즈 여행



팬스타그룹의 새로운 크루즈페리 건조는 한국의 크루즈 여행 산업에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크루즈 여행이 한국에서도 주요한 여행 문화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